안녕하세요 리나입니다. 오늘은 쉬면서 요즘 취미로 즐기고 있는 등산리뷰를 시작해볼까 하는데요.
리뷰도 쓰면서 저처럼 차없이 뚜벅이로 등산 가시는분들에게 조금 도움이 되고자 찐 리얼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이대로 가신다면 길 잃고 방황하실 확률 거의 없으니깐 참고하셔서 안전하게 다녀오길 바랄게요!
먼저 잠깐!!! 위에 지도는 트랭글이라는 어플 안에 지도인데요. 제가 다녀온 코스를 ai기능으로 시간이나 거리등을 실시간으로 측정해주구 다녀와서 코스저장까지 할 수 있어요. 보시는것과 같이 지도를 보고 다녀와서 그런지,
헤매지 않고 정해진 길로 다녀와서 정확하게 4시간 40분정도 걸린거같아요.
이 트랭글이라는 등산앱 등산하시는 분들에게는 완전 추천드릴게요. 1km 지점마다 속도는 몇인지 시간은 얼마나 되었는지등 알람으로 알려주는데요. 네비게이션 역할을 똑똑히 하기때문에 어려운 초행길에서 참 믿음직스러운 아이에요.
참고로 앱이 계속 추적하다보니 배터리가 많이다니깐 보조충전기 꼭 챙겨가세요!
가는길은 수원역쪽서 13번버스를 타고, 경기대 입구 광덕산 정류장에서 내리면 됩니다.
경기대 입구 광덕산 정류장에 도착했을때 11시 30분쯤 되었어요!
참고로 이쪽 매점에서는 물도팔고 김밥도 파니까 등산 시작하기 전에 가방에 챙겨가시는걸 추천합니다.
1. 형제봉 도착(12:45)
형제봉까지는 추석연휴라서 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누가봐도 등산로처럼 길도 잘 되어있고
중간중간 쉴 수 있는 벤치가 있어서 힘들면 쉬어서 간식도 먹고 갈 수 있더라구요.
식사시간 30분정도 갖고, 비로봉으로 출발했오요!
비로봉 가는길은 내리막길이 많아서 좋아했는데,,,,,,,,,,,,다시 또 급경사로 오르막길이!!!!
능선보다는 오르고 내리고 하는길이 많았던것 같아요!
2. 비로봉 도착(14:12)
참고로 비로봉은 따로 정상석없구 망해정이라고 불리는 정자만 있습니다.
백운산까지 가야하는 길이 멀기때문에, 쉬지않고 바로 광교산으로 출발!
3. 광교산_시루봉 (14:46)
드디어 광교산의 정상석. 비로봉에서 광교산으로 넘어갈때는 사람이 많이 없었는데,
광교산 정상가니까 갑자기 사람이 또 바글바글 하더라구요.
저희처럼 능선타구 온게 아니라, 바로 광교산 정상으로 올라오는 길이 있나보더라구요.
582m 지만 생각보다 높아보이진 않았던 광교산. 여기서 주말이라 그런지 아이스크림 파는 아저씨두 계시더라구요!
광교산에서 백운산으로 넘어가는길은 메타세쿼이아 길이 떠오르는건 저만 그런가요?
평일이 아닌데도 정말 조용하고 정말 그냥 깊은 산골짜기 같은 느낌. 너무 조용하니까 약간 무섭기도 하더라구요.
4. 백운산 (15:43)
쨌든 우여곡절 끝에 백운산 정상 도오착!
광교산에서 갈길이 멀어, 제대로 감상못했던 수원도시 전경을 넋놓고 바라보고 왔답니다.
또 날씨가 너무 좋아서 사진도 넘 예쁘게 나오더라구요. 마치 푸른 바다가 펼쳐져 있는듯한 늬낌 ㅎ ㅎ
요 백운산에서 위에사진 왼쪽사진처럼 컨셉잡으셔서 찍으시면 인생샷 건질 수 있으니까 참고하셔요!
백운산 도착해서야 자유시간도 먹었답니다 :) 정말 잠깐이지만 꿀맛이였어요!
백운산쪽에서 오른쪽으루 빠지는길로 거의 경사가 체감상 60도 이상쯤 되는곳을 뛰다시피 30분만에 내려왔어요.
이 가파른 백운산 등산길은 이쪽으로 올라가심 하드코어로 빠르게 정상까지 가실 수 있을것 같더라구요.
내려가시면 13번버스 버스종점지가 있는데요.
13번 버스는 거의 10분 단위로 있으니까, 여유있으신분들은 천천히 내려오셔도 괜찮을거같아요.
이 코스로 등산을 11시반? 쯤 시작해서, 잠깐 정상에서 쉰거 30분 포함해서 5시쯤 하산한것 같아요.
6시간정도 걸렸는데 아무래도 생각보다 길어서 중간중간 쉬어가면서 경치도보고 했으면 더 좋았겠다 싶더라구요.
다들 조금 여유있게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당!
전체적으로 광교산은 길이 너무 잘 되어있더라구요.
대부분 능선따라 흙길 아니면 계단으로 되어있어서 가는길도 순탄하구
아 이쯤 쉬고싶다.하는 구역마다 벤치가 있어서 쉬엄쉬엄 가실 수 있습니당.
대신 경치는 능선이 많아서인가, 뻥~ 뚫려있는듯한 느낌보다는 산봉우리들이 많구 그 사이에 도시들이 드문드문 있더라구요. 뭐 이런느낌도 나름 산 안에 도시가 있는 느낌이라 나쁘지 않았오요 ㅎ ㅎ
내가 서울근처에 산다. 하지만 차없이 자유롭게 등산하고 싶다. 혹은 맥주한잔 하고싶다. 하시는분들은
이 광교산 뚜벅이 연계코스도 추천드릴게요. 궁금하신거 언제든 물어보심 답변해드릴게요. 그럼 안전등산 하세요!
댓글